[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광주보건대학교(총장 김경태) 교무처는 지난 22일 두란노관 창의융합센터에서 '퀴즈앤을 활용한 실시간 상호작용 수업사례'를 주제로 에듀테크 도구 활용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수업에서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수자의 에듀테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일환이다.
이날 교육에는 호남대 이문영 교수가 초빙돼 퀴즈앤을 활용한 대면 및 비대면 강의에서 학생들의 참여도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했다. 퀴즈앤은 실시간으로 학생들이 퀴즈에 참여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도구로,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교육에 참여한 교원들은 “퀴즈앤을 수업에 어떻게 잘 활용할지 알게 됐다”, “유익한 연수였고 강사분의 자세한 설명이 좋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퀴즈앤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익히고, 이를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김경태 총장은 “이번 에듀테크 도구 활용 교육을 통해 원격수업에서 교수 활동에 적합한 교육 콘텐츠 활용으로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와 만족도가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에듀테크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교수자들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보건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교수자들이 원격수업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