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체험 교육.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 간호학과는 지역대학연계 고등학생 학과체험형 진로캠프 나비행진(나이팅게일로 비상하는 행복한 ABC 진로체험)을 지난 15일, 16일, 18일은 군산제일고등학교, 24일과 25일은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학과에 관심이 있는 2학년 학생들과 진로체험활동을 진행했다.

ABC 진로체험은 1부에서는 간호학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특강, 2부에서는 A(aseptic): 손씻기, 멸균장갑 착용, 멸균가운 착용, 근육주사, 정맥주사, AR(증강현실), 3부에서는 B(blood): 혈당검사, 혈압검사, 4부에서는 C(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CPR): 성인 심폐소생술 체험 활동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특히 멸균가운 입어보기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 고생하면서 일한 간호사들의 고충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었다고 하면서 간호사의 꿈을 확고히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앙여자고등학교 김 모 학생은 “학교로 직접 와서 학생들이 좋은 활동을 해볼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감사하다”며 “대학의 진로체험활동이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하는 우리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군장대 간호학부(학부장 오현미, 학과장 홍소형)는 ‘창조적 전문간호 인재양성’이라는 비전으로 과학적 지식에 근거한 창조적 간호과정의 적용을 통해 간호실무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간호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갖고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인증을 획득하고 학생 중심에 서서 양질의 교육을 통해 우수한 간호인력 양성에 교육적 책무를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