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이펙트, 블렌더 제작 과정 교육
고교생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 병행

부천대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가 ‘온·오프라인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부천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전국 일반·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하계 ‘온·오프라인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제작과정’과 ‘블렌더(Blender) 제작과정’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해 진행됐다. △경남예술고등학교 △문학정보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예림디자인고등학교 △인천금융고등학교 △인천디자인고등학교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 등에서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진을 강사로 초빙해 기초 또는 중급과정으로 실무 중심의 제작 교육과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강의 내용을 충실히 이수한 총 83명의 학생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그중 우수 학생을 선발해 △최우수상 3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등 총 13명의 학생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부천대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교육부의 3단계 연합형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제펫스튜디오는 △재학생 단기계약직 프로그램 △창업 교육&실습 프로그램 △현장실습(일반/교과 중/인턴십/교과 외) △지역사회 공헌 활동(고교생 대상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의 콘텐츠 제작역량을 고도화하고 산업현장으로 취업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