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정열 한국관광대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입학정원 902명 중 889명(98.5%)을 선발한다. 전국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으로서, 호텔경영과를 비롯한 12개의 학과로 구성된 이 대학은 관광산업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년도부터 신설된 e스포츠과, 사회복지과, VISTA(자율전공)학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수시모집 전형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학생부 교과전형과 면접전형으로 구성되며, 면접을 실시하는 학과는 △호텔경영과 △관광경영학과 △항공서비스과로, 이들 학과는 학생부 성적 40%와 면접 성적 60%를 반영해 선발한다. 그 외 학과는 학생부 교과 전 학년 중 최우수 1개 학기 전 과목 평균 등급을 반영해 평가한다. 특별전형은 특성화고, 일반계 고교위탁과정, 특기자, 대학자체기준자, 연계교육협약 전형으로 나뉘어 있다.
이 외에도 한국관광대는 재학생의 외국어 능력향상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미국(하와이), 일본(오카야마), 중국(남경)으로 한 학기 동안 전액 지원되는 해외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와 공동 운영하는 교과과정을 이수하면 공동학위(Dual Degree)를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스위스호텔학교와의 2+1 공동학위 과정으로 편입해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재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1인실 및 2인실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도권 12개 노선의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행하고 있다.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대 입학 홈페이지와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iphak.ktc.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644-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