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월) 부터 10월 2일.(수)까지 실시간 비대면 특강 4개 과정 운영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비전공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상반기 디지털마케팅 프로그램에 이어 하반기 DT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23일(월)부터 10월 2일(수)까지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프로그래밍 첫걸음·비전공자를 위한 IT필수 지식·ChatGPT마스터·데이터 분석 실습으로 배우는 파이썬 맛보기 총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과정당 1일 4시간(파이썬은 8시간)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이루어진다.

교육 내용은 비전공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프로그래밍 분야를 소개하고 이해하는 기초 과정 학습, IT 세상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는 입문자 과정, 생성형 AI를 활용한 효율적인 취업 준비, 파이썬 구조와 기초 문법부터 데이터 분석을 위한 라이브러리까지 실습을 강화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황선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시대라고 할 만큼 기업들이 디지털 기반 혁신을 하고 있고 DT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비전공자들도 해당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강생들의 편의를 고려 강의 시간을 18시부터 22시로 했으며,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