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범·정기훈 학생, LINC 3.0 사업단협의회장상 수상

한서대 LINC 3.0 사업단이 ‘2024 산학연협력 EXPO’에 참가했다. (사진=한서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 LINC 3.0 사업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4 산학연협력 EXPO’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 BEXCO 제2전시장에서 ‘산학연협력, 미래를 설계하는 지역혁신의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서는 산학연협력 우수성과물을 전시하고 포럼, 세미나,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동영상컨텐츠 경진대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 전국 대학생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소셜벤처 콩쿠르 등이 진행됐다.

한서대는 LINC 3.0 수행대학 76개교 사업단이 참가한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2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한국의 다이슨을 꿈꾸며 세계를 향해 도전하다’라는 주제로 참가한 산업디자인학과 박준범 학생과 ‘빅데이터 차량관리 서비스 모터 메이트’라는 주제로 참가한 항공기계공학과 정기훈 학생이 모두 LINC 3.0 사업단협의회장상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수상한 작품은 산학연협력 EXPO에서 전시콘텐츠로 활용됐다.

김기태 LINC 3.0 교육지원센터장은 “산학연협력에 직접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설계·운영·관리함으로써 실질적으로 산학연계 결과가 창출되도록 운영하는 현장실습학기제, 캡스톤디자인, 창업교육 교육과정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