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부터 재학생 21명 대상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자격증 특강 진행
컴퓨터공학부 “전공 역량 강화하며 데이터 분석력 갖춘 인재 양성 주력”
[한국대학신문 윤채빈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컴퓨터공학부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재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한 2학기 ADsP(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특강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ADsP는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자격증으로 △데이터 분석가 △BI개발자 △데이터 컨설턴트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플랫폼 관리자 등 데이터 관련 직무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자격증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특강은 김규태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교수와 정민영 교수(컴퓨터공학부장)가 맡았다.
김규태 교수는 “데이터 관련 업무를 수행하거나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아 특강을 개설했다”며 “데이터 분석은 금융, 제조업,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영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ADsP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했을 것”이라며 “특강에서 배운 내용이 추후 취업과 진로를 결정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산대 관계자는 “컴퓨터공학부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성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며, 데이터 분석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대 컴퓨터공학부는 2025학년도 정시 신입생 모집을 내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