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이 현대인에 미치는 영향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
김무열 배우 참석해 경험 공유,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전문가 논의도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서울대 수의과대학과 생활과학대학 융합연구팀이 주최하고, 서울대 수의과학연구소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반려동물이 현대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한다.
사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생활과학과 수의학 관점을 공유하며 반려동물 시장의 현재와 미래, 고령 반려동물의 삶의 질 향상, 노인과 반려동물의 관계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오늘 행사에는 김무열 배우가 참석해 반려동물과의 일상에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 이후 다양한 전문가들의 발표와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학범 데일리벳 대표는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선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는 ‘온라인 플랫폼 기반 반려동물 서비스 산업 개발’에 대한 발표를 통해 기술과 서비스의 융합 가능성을 탐구한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돌봄에 대한 논의도 이어진다. 김세은 서울대 수의과대학 교수는 고령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며, 같은 대학의 유민옥 교수는 ‘반려동물 건강 검진 필요성’을 강조하며, 반려동물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유현주 생활과학대학 교수는 ‘반려동물의 영양과 건강’을 주제로, 올바른 반려동물 영양 관리의 필요성을 소개하며, 김경민 교수는 노년층 삶에서 반려동물이 가지는 긍정적 영향을 논의한다. 이어 수의대, 생활대 등 서울대 학부 학생들을 비롯한 패널이 참여해 종합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수정 기자
crystal@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