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교수 임명장 수여…메타버스 입학식 개최

동강대 신임 교원들이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2025학년도 신임교수와 신입생 1123명을 맞이하고 새 학기를 힘차게 출발했다.

동강대는 4일 본관 1층 장원홀에서 ‘신임교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동강대는 건축학과 이상희 교수, 간호학과 김종란·장준영·강명주·오은주·위현오·윤민열·이영남 교수, 방사선학과 최성현 교수, 글로벌외식조리제빵과 오명진 교수, 군사학과 이현동 교수, 사회복지과 양호열 교수, 보육복지학과 김미성 교수, K뷰티아트과 이순영 교수 등 14명을 임명했다.

또 동강대는 이날 오전 가상공간 교육플랫폼인 메타버스(metaverse)로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민숙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 신입생 1,123명의 찬란한 미래를 함께 디자인하는 동강대학교가 되겠다”고 축하했다. 동강대는 비대면 입학식이 끝난 뒤 학과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한편 동강대는 지난 2022년부터 메타버스 공간에서 입학 및 졸업식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을 앞두고 지난달 25일 학교 구성원들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RISE+중장기발전계획’ 설명회도 열었다. 이에 동강대는 메타버스 활성화 공로대학으로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