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역량강화 특강.

[한국대학신문 김영성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는 22일 합동강의실에서 ‘2025년 취업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의 일환으로 이차전지과 등 재학생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강은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마인드셋 교육 △리더십 트레이닝 △경영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각자의 강점을 진단하고 이에 기반한 맞춤형 성장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특강에는 베스트셀러 《부시파일럿, 나는 길이 없는 곳으로 간다》의 저자인 오현호 파일럿을 초청해 ‘내 삶을 바꾼 30일의 도전’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 오 파일럿은 실제 비행과정을 통해 마주한 낯선 환경 속 도전 경험을 진솔하게 공유하며 용기와 자기 확신의 중요성을 강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윤준호(이차전지과 2학년) 학생은 “산업 현장을 반영한 모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오현호 강연을 들으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윤수 부트캠프사업단장은 “이번 특강은 산업 수요에 기반한 실전형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맞춤형 특강과 체험형 워크숍을 확대해 나가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는 지난해 이차전지 분야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에 선정돼 총 70억 원 규모의 국비를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산업 수요 중심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