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 사무행정학과(학과장 윤미숙)는 ㈜더에쓰씨와 MOU 체결에 따라 2025학년도 여름학기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사무행정학과는 재학생의 현장능력 강화와 산업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표준형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장실습 참여 기업을 학과 교수 전원이 발굴해 학생들과 직접 매칭하는 등 실효적인 현장실습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재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무인 마케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실적을 나타내고 있는 ㈜더에쓰씨와 MOU를 맺고 채용연계형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더에쓰씨는 국내 주요 대형병원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온라인 마케팅 외 글로벌 마케팅 및 컨설팅까지 전방위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이다.
㈜더에쓰씨 양승철대표는 “대림대학교 사무행정학과의 역량을 믿는 만큼 지속적인 채용연계형 실습을 확대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대림대 사무행정학과는 국내 최초 사무행정학과로 1995년 개설 이래로 전문 사무인력과 비서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2000년대 이후부터 졸업생들은 국내 주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대학병원, 로펌 등 특화된 산업군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정환 기자
leejh@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