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창업기업 '푸로운' 개발 제품, 단백질 함량과 맛은 높여 인기
교내 카페 레스티오에서 판매…'쿠림빵 시식 원정' 학생 방문도

건국대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이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담은 비건 크림빵 ‘KU림빵’을 출시했다.
건국대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이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담은 비건 크림빵 ‘KU림빵’을 출시했다.

[한국대학신문 김윤미 기자] 건국대학교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이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담은 비건 크림빵 ‘KU림빵’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건국대 마스코트 ‘쿠(KU)’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된 교내 한정 판매 상품으로, 오프라인에서는 현재 건국대 카페 레스티오 8개 매장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KU림빵’은 우유, 계란, 버터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 제품으로, 일반 크림빵보다 당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대 50개의 땅콩이 들어간 고소한 크림이 담겨 있으며, 소화에 부담이 적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기획됐다.

제품을 개발한 ‘푸로운’은 2024년 건국대 마스코트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으로, 혈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프레드를 기반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KU림빵’은 푸로운의 검증된 생산 기술력에 ‘쿠’ 캐릭터를 활용한 포장 디자인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구매욕을 동시에 자극하고 있다. 이런 인기 때문에 건대입구역 등 인근 먹자골목에 들린 20대와 다른 대학 학생 중에는 학교 내 카페에 들러 건대 쿠림빵 먹기에 도전하는 학생도 있다.

건국대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에서 새롭게 출시한 ‘KU림빵’ 2종 ‘땅콩땅콩 KU림빵’(왼쪽)과 ‘땅콩초코 KU림빵’(오른쪽)
건국대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에서 새롭게 출시한 ‘KU림빵’ 2종 ‘땅콩땅콩 KU림빵’(왼쪽)과 ‘땅콩초코 KU림빵’

‘KU림빵’은 레스티오 산학협동관점, 도서관점, 공학관점, 경영대점, 예술대점, 동물생명대점, 헬스앤미 매장, 글로컬캠퍼스 중원도서관점 등 8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푸로운 박건아 대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커피와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KU림빵’을 구성원 모두가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