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민상 대외협력처장

[한국대학신문 송아영 기자] 협성대는 201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나군, 다군으로 분할해 모집하며, 일반학생 전형으로 318명을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12월 2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원서접수를 받는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70%, 학생부성적 30%를 반영하며 신학대학(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이 발생할 경우 모집)은 대학 특성을 고려해 수능성적 70%, 면접성적 30%가 반영된다. 예술대학은 실기고사를 실시하며 반영비율은 실기성적 70%, 수능성적 30%를 반영한다.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특성화고교,기회균형)의 경우는 학생부성적 100%를 반영한다.
 
학생부 성적반영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수학/영어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사회/과학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등 총 10과목을 반영하며, 자연계열의 경우는 수학/영어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사회/과학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등 총 10과목을 반영한다. 신학 및 예능계열의 경우는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반영되는 교과목은 학년 구분 없이 적용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인문, 자연, 예능계열 공통적으로 언어/수리영역(대학지정) 40%, 외국어영역 40%, 탐구영역 중 1과목 20%를 반영한다. 또한 언어, 수리 B형 선택시 5%, 외국어 B형 선택시 10%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정시모집에서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모집군이 다를 경우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그 외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http://iphak.uh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협성대는 학생들을 위한 등록금 인하, 장학금 지급 확대와 같은 교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 올해 교육부 주관 ‘2013년 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특성화 사업 추진, 창업․취업역량강화, 산학협력 촉진 등의 분야에서 보다 발전된 대학의 모습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