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 실천 전략과 방향’ 주제

[한국대학신문 이재익 기자] ACE사업추진위원회와 성균관대 대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배상훈)가 주최하는 ‘제3회 학부교육 선진화를 위한 심포지엄’이 ‘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 실천 전략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18일 오전 9시 30분 성균관대 600주년기념관 6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 대학의 위기론이 거듭 거론되는 가운데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적 대학 운영과 질 높은 대학교육의 제공 등을 위한 기본 토대로써 대학에서의 ‘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한 실천 전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오전 세션은 전재은 세명대 교수가 ‘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 시작과 과제’라는 제목으로, 이윤선 서울여대 사무처장이 ‘프로그램별 질 관리에서 대학 전체 교육의 질 관리로’라는 제목으로 각각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윤수경 성균관대 대학교육혁신센터 책임연구원이 ‘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 7년의 성과와 과제’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오후 세션은 최학순 포스텍 교육혁신센터 부장이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한 포스텍 ERP시스템 운영과 과제’라는 제목으로, 변수연 부산외대 교수가 ‘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 모델과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차례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