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본지와 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원장 한영섭)은 23일 삼성동 R-GO에서 HDI멘토대학 종합멘토링 토론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인간개발연구원이 운영하는 사회공헙사업 교육모델인 HDI멘토대학 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종합멘토링 토론을 끝으로 지난 3개월간 진행된 HDI멘토대학 1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다. 

이날은 멘티들이 평소 관심 있거나 조언을 얻고자 하는 분야인 △경영 △인사 △노무 △기술개발 △디자인 △소프트웨어 △해외시장 △마케팅 △언론홍보 등 여러 영역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각 분야의 멘토들을 초청해서 소그룹 및 종합멘토링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토론대회는 산업‧직무별 소그룹 멘토링, 종합멘토링 토론, 1기 활동영상 시청, 수료증 증정 및 우수활동 시상,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며 대학생 멘티, 산업/직무별 멘토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HDI멘토대학은 사전모집을 통해 서울, 수도권 대학생들을 멘티로 선발, 멘티들은 3개월 동안 멘토기관(마이다스아이티, 네패스, 한국콜마) CEO의 온라인 강연을 사전에 청강하고, 월 1회 해당 CEO의 지혜나눔 및 토론의 장과 함께 멘토기관의 기업문화와 기업특장점, 기업실무 필수교육 등의 집체교육을 수행했다.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HDI멘토대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각계 리더 및 CEO가 멘토가 돼 미래의 리더가 될 대학생들에게 지혜를 전수하고, 청년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기회의 문을 직접 열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