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원주시의회 1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30일 원주시의회 1층에서 ‘강원도 교육발전과 혁신성장을 위한 공영형 사립대학의 과제와 역할’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교육부 공영형사립대학정책연구단(단장 임재홍 방송대 교수)이 주관하고 상지대 교수협의회, 전국공영형사립대학추진협의회, 전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 등이 주최하는 것으로 정대화 상지대 총장, 원창묵 원주시장, 심기준·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의 축사와 주제발표, 지정토론 등이 진행된다.

주제발표에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인 이기원 한림대 교수의 사회로 김명연 상지대 교수가 ‘지방교육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공영형 사립대학 육성정책의 의의’, 김주원 강원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강원도 대학발전을 위한 지자체 역할에 대한 논의’를 주제로 발제를 한다.

이어 △구자열 강원도지사 정무특보 △김인중 강원도지역사업평가단장 △이준희 강원도교육연구원 정책연구팀장 △문병효 전국국공립대학교수연합회 정책위원장 △안상훈 교육부 사학혁신과장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선다.

상지대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공영형 사립대의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강원도의 교육발전과 혁신 성장에서 공영형 사립대의 과제와 역할을 탐색하고, 강원도에 공영형 사립대를 육성하기 위한 주민 공감대와 인식의 확산과 함께 지방정부·지역대학·지역사회 및 지역의 경제·노동계 등이 참여하는 협력거버넌스의 구축 가능성과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