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애니메이션전공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호서대애니과-코로나-캠페인-109804950706028/)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hs.a_relaytoon/)에서 ‘코로나 극복 1일 1툰’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호서대 애니메이션전공 박성원 교수는 “비대면 수업으로 만난 신입생들과 실습지도 중 함께 낸 아이디어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재치 넘치는 스토리로 함께 이겨나가자는 내용의 웹툰을 연재하자고 이야기가 됐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참여하는 신입생들은 비대면 대학 생활 적응의 동기부여가 될 뿐만 아니라 학습활동을 통한 공익적 예술 활동을 펼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1일 1툰은 코로나 예방수칙에서부터, 언택트 생활, 의료진 응원, 요즘 대학생의 생활 등 매일매일 코로나 극복을 위한 화두를 카툰으로 그려내고 있다.

1일 1툰을 진행하고 있는 노승효(1학년) 학생은 “신입생 동기들은 사람들이 우리의 1일 1툰을 보고 잠시나마 웃을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한장 한장에 많은 생각과 노력을 담아 그리고 있다”라며 “참여하는 학생들이 애니메이션의 순기능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됐고, 전공에 대한 자부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