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교육플랫폼기업 NE능률이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래스카드와 손잡고 영어 단어 암기 서비스 ‘교재 단어 트레이닝’을 선보였다. 이번 업무 제휴로 스마트 단어장 클래스카드 전용 페이지에 NE능률의 스테디셀러인 능률보카 시리즈를 비롯한 54종 교재의 영어 단어가 실리게 됐다. 이와 함께 NE능률의 영어 선생님 전문 사이트 ‘엔이튜터(NE Tutor)’에서도 클래스카드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교재 단어 트레이닝’은 기존 클래스카드와 동일하게 3단계 반복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과 무관한 분야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것)을 통한 효과적인 단어 암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PC와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어 교실과 온라인 수업 환경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다. 종이 시험지와 워크시트로도 출력할 수 있고,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 스피킹을 비롯한 학습관리, 단어시험, 원격 수업활동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능률보카, 리딩튜터 등 대표 시리즈는 원어민 발음 오디오를 지원하고, 대부분의 세트는 해당 교재를 e-book으로 바로 볼 수 있어 수업에 활용하기 편리하다.

이번 서비스는 NE능률 교재를 사용하는 선생님이라면 엔이튜터와 클래스카드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