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 시뮬레이션 교육 통한 인재 육성
8월 10일 줌(ZOOM)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로 진행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체험형 시뮬레이션 교육 솔루션 전문기업 ㈜비투엘소프트가 오는 8월 10일 ‘제6회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비대면 시대에 경영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인재 육성’을 주제로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로 진행한다.

비투엘소프트는 교육용 경영 시뮬레이션 연구 및 개발을 목적으로 지난 2004년 한양대학교 교수진과의 산학협력으로 설립된 회사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원격수업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비투엘소프트의 체험형 원격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 원격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비투엘소프트의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 솔루션은 10대 그룹 중 6대 그룹의 리더십 교육과정에 활용되고 있다. 600여 회 이상의 기업 교육이 이뤄졌고, 이중 비대면 교육은 60여 회에 이른다. 국내 기업의 현실에 맞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4종 개발했으며, 업종별 맞춤형 솔루션 역시 6종을 개발해 공급했다. 한양대, 서울대, 포항공대, 아주대 등 대학 교육에서도 활발하게 쓰이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위해 비투엘소프트에서 최고기술경영자(CTO)를 맡고 있는 김상수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김 교수는 대학교수 및 기업 HRD 책임자, 컨설팅 회사 및 강사 등을 대상으로 경영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인재 육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내용은 △비투엘소프트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과정 소개 △비대면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방법 및 사례 △맞춤형 경영 시뮬레이션 개발방법 및 사례 △경영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역량진단 방법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 콘텐츠 플랫폼 구축 방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