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선 입학홍보처장

송갑선 입학홍보처장
송갑선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장혜승 기자]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는 사람에 대한 이해와 전문지식을 중심으로 한 사회실무 계열 학과를 운영 중이다. 또한 학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부‧울‧경 최고 대학을 지향하고 있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수능전형과 학생부전형 및 비교과전형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정원 468명 중 정원내 전형 136명, 정원외 전형 78명을 선발해 총 214명을 모집한다. 

수능전형의 경우 간호학부는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므로 눈여겨 볼 만하다. 뉴뮤직과는 수능성적 20%와 실기고사 80%를 반영하며 그 외 모집학과는 수능성적 70%, 면접고사를 30% 반영한다.

정원외 전형에서는 간호학과, 뉴뮤직과를 제외한 모집학과에서 면접고사를 30% 반영해 선발한다. 면접고사는 △인성 △동기 △전공 관련 주제 등을 평가하고 뉴뮤직과의 실기고사는 △보컬 △싱어송라이터 △랩 △악기 △작곡 등 각 분야의 실기시험 곡에 대한 테크닉, 곡에 대한 완성도 및 이해도를 평가하게 된다.

수험생이 주목할 만한 전형은 자기추천 전형으로 학생부 성적을 전혀 반영하지 않는 순수 비교과 전형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독자전형의 경우 간호학부, 외식&디저트창업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가 모집을 실시한다. 지원자에게 자격별 가산점이 5~10점씩 부여되고 2개의 자격으로 최대 20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학생부 교과성적은 3학년 2학기까지 이수한 전 과목이 반영되며 학년별 반영 비율은 1학년 30%, 2학년 30%, 3학년 40%이다.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은 뷰티헤어디자인과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에서만 모집한다. 외국에서 고교과정 1개 학년 포함 중·고교 과정을 3년 이상 이수하고 학생 및 학부모가 지정된 기간 이상을 해당 국가에서 체류한 경우 지원 자격이 된다.

대동대의 정시모집기간은 1월 12일까지이며 지원자격만 충족되면 모든 전형별 복수지원이 가능하고 총 3개 학과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 Q&A와 대동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