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주관... 고등학교 학생, 교사, 학부모 대상으로 21일 열려

강원도교육청 주관의 ‘2022 강원진학박람회’가 가톨릭관동대 성 세바스티아노 스포츠센터에서 21일 진행된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덕현)는 강원도교육청 주관의 ‘2022 강원진학박람회’가 가톨릭관동대 성 세바스티아노 스포츠센터에서 21일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학생의 진학 준비 활동을 위해 상담·컨설팅을 실시하고 학생의 진학 능력 배양과 대입전형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오프라인 박람회 대학입시 상담 부스에서는 강원도내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55여 개의 대학이 참가해 대학별 입시상담이 이루어지며 현장 선착순 방문을 통해 진행된다.

강원진학지원센터 교사단과 함께하는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은 고3 학생들을 위한 진학 상담뿐만 아니라 고 1, 2학년과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대입의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학생들을 위한 상담도 진행된다.

행사장 주변에는가톨릭관동대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전공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