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와 호서대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MOU를 체결했다.
경기대와 호서대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MOU를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와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 업무협약(MOU)을 14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NFT(Non-Fungible Token) 캠퍼스 활성화 및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서 △교수 및 학생 간 학술 교류 △공동 연구 수행 △공동 콘텐츠 개발 등의 협력 활동을 진행키로 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공유함과 아울러 서로의 강점 분야를 소개하고, 상호 보완 분야를 벤치마킹해 서로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더불어 양 기관 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인적 교류는 물론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제도적 협력 체계에 대해 다방면으로 논의하는 계기가 됐다.

김도훈 경기대 AI컴퓨터공학부 학부장 및 소프트웨어중심대학 SW교육센터장은 “경기대와 호서대 간 이번 MOU를 통해 NFT 캠퍼스 구축 및 블록체인 응용기술 협력을 강화하고, 양 대학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