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구 포항대 학생입학처장

노정구 포항대 학생입학처장. (사진=포항대)
노정구 포항대 학생입학처장. (사진=포항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는 2024학년도 입시에서 공학계열, 인문사회계열, 자연과학계열 등 총 13개 학과의 모집인원 690명(정원 내) 중 598명을 수시 1차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며, 면접일은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총 이틀간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10월 13일이다.

이번 수시모집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2022학년도에 전국 최초로 개설된 신소재배터리 학과다. 신소재배터리 학과는 2차전지 리사이클링 시장의 급성장에 대비해 ‘2차전지 소재 전공’과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공’으로 세분화하고 신소재배터리계열로 변경했다. 신소재배터리학과는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BM, 포항테크노파크 등과 협약을 맺고 교육과정 공동 개발, 전문가 초청 특강 등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4학년도에 11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노정구 포항대 학생입학처장은 “그동안 포항은 철강산업의 메카로서 우리나라 경제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했으며 이제 새로운 먹거리인 이차전지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됐다”며 “이에 따른 이차전지 관련 전문 인력 수요급증으로 인해 포항대는 ‘이차전지 인재 양성 선도대학’으로서 많은 준비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대학을 이미 졸업한 ‘리턴’ 학생이거나 사회생활을 다년간 경험하고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해 입학하는 성인학습자가 전체 학생의 50%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분, 한 걸음 더 성장한 인재로 발전하길 원하는 고교 졸업생 등 다양한 신입생들이 성인학습자 과정에 입학해 새로운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입학 홈페이지 : https://ipsi.pohang.ac.kr/ipsi
■ 입학 상담 및 문의 : 054)245-1188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