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한성주 기부자, 김동원 고려대 총장, 한현철 기부자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현철(경영 92), 한성주(정외 93) 남매가 개교 120주년 기념 사업을 위해 써달라며 3억 원을 쾌척했다.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는 지난 20일 본관 총장실에서 ‘한현철-한성주 교우 개교 120주년 기념 사업 후원 발전 기금 기부 약정식’을 가졌다.

前 미스코리아 眞이자 아나운서였던 한성주 교우는 지난 9월 9일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3 정기 고연전’에 깜짝 등장해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성주 교우는 93학번 입학 30주년을 기념해 응원단 자격으로 단상 위에 올라 고려대를 응원했다.

이번 기부식에서 한성주 교우는 “그날의 열기가 아직도 느껴진다. 입학 30주년을 기념해 93학번 20명이 모여 응원을 위해 열심히 연습했다”라고 말하며 “옛날에 선배들을 만나면 선배들이 사랑으로 저를 반겨준 좋은 기억이 있었다”라는 고려대 재학 시절을 회상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 한성주 교우는 “어머니, 아버지, 오빠 모두 고려대를 나온 고려대 집안이다. 오빠가 좋은 일을 한다길래 동참하기로 했다”라며 “자랑스러운 모교인 고려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한성주 교우의 오빠인 한현철 교우 역시 “우리 남매가 무언가를 같이하는 건 처음인 것 같다. 이왕 기부하는 거 할 수 있으면 같이 해 보자”라며 “개교 120주년을 앞둔 고려대가 앞으로 더 힘찬 발걸음을 했으면 좋겠다”라며 남매가 함께 기부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에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고려대에서 남매의 기부는 처음이다. 고려대 기부의 역사를 새로 쓰며 귀한 응원을 전해주신 한현철, 한성주 교우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이 기회로 연을 맺고 활동을 활발히 했으면 좋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