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 3.0,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등 ICC 간 공유 협력 플랫폼 구축
지역사회·산업체 공동 산학 분야 연구개발 증진 목표로 공동연구 협력

(사진=한명섭 기자)
(사진=한명섭 기자)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본지가 주최하는 2023년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전문대학 산학협력 부문 우수대학으로 한림성심대학교가 선정됐다. 정부 재정지원사업뿐만 아니라 대학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총동원해 산학협력 확대에 집중한 성과가 올해 잇따르면서 기존 산학 네트워크가 더욱 확장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한림성심대는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사업) 등을 중심으로 ICC 간 공유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산학협력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와 지역산업체들과 함께 산학 분야 연구개발(R&D)을 증진하기 위한 공동연구 협력을 추진하는 등 전체 전문대를 선도할 만한 산학협력 성과 창출에도 힘을 쏟고 있다.

문영식 한림성심대 총장은 “지방인 춘천에 있는 대학이지만, 전문직업인 양성이라는 존재 이유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역량을 집중했는데, 산학협력 분야에서 상을 받게 돼 앞으로의 더욱 큰 힘이 될 것 같다. 수상을 발판으로 더욱 발전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