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대상
학과(계열)별 실습실 체험 등 진행

영남이공대 진로체험·학과탐방 행사. (사진=영남이공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6일 대구보건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학과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공 체험의 기회와 진로 설계·학과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보건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인솔교사 약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권상민 입학본부장의 입시설명 후 본격적인 진로체험, 학과탐방이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병원 코디네이터 체험(보건의료행정과) △반려동물 미용과 아로마 체험(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 △경영, 데이터 분석 체험(i-경영·회계계열) △제과제빵 체험(글로벌베이커리과) △건강한 치아 체험(치위생과) △바리스타 체험(글로벌베이커리과) △군문화 이해와 무도 체험(부사관과) △청소년 지도사 체험(청소년복지상담과)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화장품화공계열) △물리치료 체험(물리치료과) 등 학과 특성을 살린 개성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적성과 진로를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영남이공대는 학과(계열)별 실습실 체험으로 학생들에게 대학의 최신식 실습실과 최첨단 기자재를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학과 교수,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대학 생활, 진로 고민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학과와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재용 총장은 “이번 행사가 진학 선택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직업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