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교류 협약식 .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왼쪽)과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 장세철 회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달 29일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회장 장세철)과 대학 CIR회의실에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호 교류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한국BBS 대구광역시연맹 장세철 회장, 이석우 사무처장 및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기관은 △ 연수 프로그램 개발 △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 홍보활동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공동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소외계층의 교육 목적을 위해 설립된 양 기관의 공통적인 교육철학에 대한 깊은 담화를 나눴으며, 대구사이버대의 모태가 되는 영광학원의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 학원 설립자의 홍보관을 탐방하는 등 상호 기관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오늘 협약을 통해 대학이 가지고 있는 교육자원을 활용해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에서 지원하고 있는 연구 및 사회사업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철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구사이버대의 수준 높은 교육적 가치를 살려 청소년 선도에 함께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은 1964년 창립 이래 우애와 봉사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어려운 여건 하의 청소년들을 올곧게 자라 건강한 사회와 국가의 인재로 성장시키는데 노력하는 단체다. 한국BBS는 서울의 중앙연맹과 각 시·도별 연맹 및 경찰서 단위로 지회가 편성·운영되고 있다. 대구광역시에도 연맹과 9개 지회가 있으며, 각 시·도 연맹 중 대구연맹이 가장 모범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