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오는 11일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마감한다. 최종 합격자는 1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모집은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총 4개 학부로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등 14개 학과다.

신입학(1학년)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약 136만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며 40여 종의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어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수혜자로 본인이 직접 부담하는 한 학기 등록금은 평균 약 43만원 정도에 불과하다.

또 기초·차상위계층 및 소득분위 1구간부터 8구간까지의 학생은 전액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9구간을 초과하더라도 교내장학금을 통해 부담 없는 등록금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입학 지원은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