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희 교수.
이병희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이병희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가 한국국제경영학회 제36대 회장에 취임한다. 임기는 오는 1월부터 1년이다.

한국국제경영학회는 1989년에 설립돼 한국의 국제경영학자들을 회원으로 하는 학회로서 기업과 국가의 국제경쟁력, 기업의 글로벌화, 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유치 등을 주요 연구분야로 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경영학 관련 학술연구단체다. 현재 약 6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으며, 주로 국제경영학계 학자들이 중심이 되어 있고, 일부 기업이나 관련기관에서도 개인 또는 기관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병희 교수는 이번 취임에 대해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성공적 해외 진출과 성과 제고를 위해 학술 활동과 정책개발 및 기업 자문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병희 교수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경영대학 교수를 거쳐 2005년부터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 교수는 2022년까지 한국중소기업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임팩트가치평가원 위원, G7코리아 ESG 민간추진위원회 분과장, 한양대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 겸 대표펀드매니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소상공인 자생력키우기 특위 위원 등 학계와 공공·민간 부문을 넘나들며 다양한 학술 및 자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