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클래식, 사단법인 한국공연예술가협회 공동 주최
3월 9일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전국 8개 소극장서 진행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클래식 전문 기획사인 MEG클래식과 사단법인 한국공연예술가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소극장 실내악 축제인 ‘2024 위클리클래식 페스티벌’이 지난 9일 개막해 7월까지 5개월간 이어진다.

‘위클리 클래식 페스티벌’은 지난 2022년 경기도 오산의 MEG아트홀을 중심으로 열리는 소극장 실내악 페스티벌로 시작됐다. 3회차를 맞이한 올해에는 전국 6개의 소형 클래식 공연장과 갤러리, 피아노 스튜디오까지 총 8개의 공간이 참여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68팀 총 210명의 연주자들이 서울, 경기, 청주, 대구, 제주 등에서 92회 공연을 확정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정통 클래식을 기반으로 재즈, 국악, 뉴에이지, 남미 음악에 이르기까지 클래식 악기로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3월 9일 개막연주로는 충북 청주 AG아트홀에서 2022년 리스트 국제콩쿠르 2위를 차지한 피아니스트 박연민이, 3월 29일 오디토리움 제주에서 천상의 소리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현 한양대교수)와 음악감독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연주를 펼쳤다. 그 외에도 국내 최정상급 하모니시스트 이윤석, 독일 쾰른 오케스트라의 수석첼리스트 요나탄 봐이글레, 피아니스트 장소연, 탱고앙상블 수에뇨, 현 바이올리니스트 채유미(현 상명대 교수), 첼리스트 채희철(현 숙명여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지난 30년간 서울예고 음악부장으로 후학 양성에 힘을 쏟은 피아니스트 김재은이 조직 위원장을, 방송과 클래식 인문학 강연, 그리고 연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음악 감독을 맡았다.

김재은 조직 위원장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클래식 음악가들에게 다양한 무대를 제공할 것”이라며 “관객은 연주자 바로 앞에서 느낄 수 있는 음악적 에너지로 클래식 음악을 더 가깝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페스티벌을 기획한 권지혜 MEG클래식 대표는 “2022년부터 생각했던 위클리 클래식 페스티벌의 확장에 대한 목표를 이뤘다”며 “앞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클래식 공연 관객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입장 연령제한이 없어 미취학 아동도 입장이 가능하다. 이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공연장은 경복궁 클래식(서울 종로), 갤러리 오누이(서울 동작), 마이스터클랑(경기 광명), MEG아트홀(경기 오산), AG아트홀(충북 청주), 프란츠홀(대구 남구), 오디토리움(제주 애월), 끌로드아트홀(제주 서귀포) 등이다. 공연장별 객석은 최소 30석에서 최대 100석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