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뷰티학과 이영선 학생(왼쪽)의 수상을 이동진 건양사이버대총장이 직접 격려했다. 사진=건양사이버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 글로벌뷰티학과(학과장 임옥진)은 지난달 25일 대한민국이용장회가 주최하고 노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사단법인한국이용사회중앙회, 국제기능올림픽한국위원회가 후원한 ‘제16회 KMBA 전국헤어기능경기대회’에서 이영선 학생이 ‘종합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둥근 스포츠, 아이론 정발, 중상고, 수염 디자인, 클래식, 영패션 커트와 컬러, 스트럭춰 웨이브, 남성 크리에이티브, 아이론 와인딩, 바버스타일, 살롱 업스타일, 크리에이티브, 패션 커트 등 13개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었고 건영사이버대는 6개 종목에서 14개의 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가운데 이영선 학생은 바버스타일과 크리에이티브 등 2개의 종목에 참가해 두 종목 모두 금메달을 수상하며, ‘종합 대상’을 차지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영선 씨는 “대회를 준비하면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는 학업을 통해 커리어와 경험을 쌓는데 집중하는 한편, 미용 선배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경쟁력을 가진 후배를 양성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한 글로벌뷰티학과는 현장 맞춤형 교육, 전문가 심화 교육과정을 통해 K-Beauty 산업을 이끌어 갈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온·오프라인 학습을 병행한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며 매해 대회 입상을 통해 이를 입증하고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