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전문대학 AI빅데이터학과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제주대에서 열린 ‘2024년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졸은 성적을 거뒀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명지전문대학 AI빅데이터학과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제주대에서 열린 ‘2024년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명지전문대학 AI빅데이터학과 학생들은 총 22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그 결과, 2개의 논문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AI빅데이터학과 김성진 지도교수와 1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연구팀(손연제, 김민주, 유현우)은 ‘CF 알고리즘을 활용한 유사 온라인 미디어 추천 웹사이트’ 연구를 발표해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더불어, ‘직장 내의 카풀 어플레키여션 개발’을 발표한 연구팀(진건희, 이태경, 안은성, 김다희, 정민)도 우수논문상에 올랐다.

 학생들을 지도한 백재순 교수는 “2학년 학생들의 경우, 직장생활과 학술대회 논문을 준비를 병행했다”며 “바쁜 와중에도 좋은 결과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다”고 전했다.

 한편, AI빅데이터학과는 조기취업형계약학과로서 2026년까지 교육부 예산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현재 명지전문대에서는 ICT융합공학과를 비롯해 스마트건설학과, 디지털콘텐츠융합과, 뷰티아트과, 뮤직콘텐츠기획과가 조기취업형계약학과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