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까지 출품작 접수
대상 상금 50만 원, 최우수상 30만 원 등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가 ‘2024 전국 고교생 게임아트·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출품작은 오는 27일까지 접수받는다.
이 공모전은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게임과 웹툰 산업의 영향이 커짐에 따라 이 분야를 이끌어갈 미래 전문 인력을 조기 발굴해 양성하기 위해 올해 5회째 개최되고 있다.
게임과 웹툰에 관심 있는 전국 고교 재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만18세 이하)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 부문은 게임아트와 웹툰이다. 게임아트 부문에서는 자유주제의 게임원화, 일러스트, 3D 모델링 등 순수 창작 캐릭터 또는 배경을 출품할 수 있고, 웹툰 부문에는 장르적 제한이 없는 웹툰 형식의 순수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 원, 최우수상 2명에는 상장과 상금 각 30 만원, 우수상 5명에는 상장과 상금 각 10만 원, 스틸시리즈상 9명에는 상장과 110만 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 20명에는 상장이 수여된다.
또 수상자에게는 2025학년도 구미대 수시전형 면접 시 우대(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웹툰애니메이션스쿨) 점수가 부여된다.
출품작 심사는 9월 30일에서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 발표는 10월 23일 학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구미대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과 웹툰애니메이션스쿨, 게임콘텐츠스쿨(조기취업형계약학과)이 주관하고 스틸시리즈(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와 구미대 산학협의회 게임산업체에서 후원한다.
정수정 기자
crystal@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