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상 2개, 동상 3개 수상

제24회 전국학생 빵·과자 경연대회(ACADECO) 시상식. (사진=한국관광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12일 진행된 2024년 전국학생 빵·과자 경연대회(ACADECO)에 총5명의 학생이 출전해 은상 2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전국에 있는 대학·고등학교. 학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대표 선수를 선발해 출전하는 대회로 개인 3팀, 단체 1팀으로 출전 선수를 제한하고 있다.

이 대회는 제과명장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가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국제기능올림픽한국위원회, (사)대한제과협회, 한국제과제빵교수협회가 후원한다.

제빵부문 은상을 수상한 한국관광대 호텔제과제빵과 1학년 조영서 학생은 “방과 후 연습을 통해 나와의 싸움에서 참고 견디며 스스로 보완할 점을 찾았다”며 “응원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과부문 은상을 수상한 한국관광대 호텔제과제빵과 1학년 송나라 학생은 “학업과 대회를 병행 하는 것이 힘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교수님들과 대회를 준비하는 선배, 친구들의 응원을 통해 극복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내년에 열리는 제과제빵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기회와 함께 장학금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