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2년부터 구성원 참여하는 ‘ESG 실천 선포식’ 개최
재학생·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ESG 실천 서포터즈’ 운영
동대문구와 ESG 자원순환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명섭 기자)
(사진=한명섭 기자)

[한국대학신문 주지영 기자]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가 3일 서울클럽 한라산홀에서 열린 ‘2024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전문대 ESG경영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한양여대는 ESG 경영과 실천을 목표로 지난 2022년부터 구성원들이 함께 ESG 실천 선포식을 개최해 왔다. 또한 재학생으로 구성된 ‘ESG 실천 서포터즈’, 해외 유학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ESG 실천 서포터즈’를 중심으로 교내외 ESG 실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전체학과를 대상으로 ESG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에 진행된 ‘HYWU ESG 3H목표 및 6대 실천전략 선포식’에서는 대학 구성원이 ESG경영실천을 위한 6대 실천 전략을 수립했다. 이와 함께 ESG퀴즈 풀기, SNS에 ESG실천 실적 알리기 등 ESG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밖에도 한양여대는 동대문구와 패션봉제산업 활성화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자원순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권수전 한양여대 입학홍보실장은 “한양여대가 ‘ESG경영 부문’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 이번 수상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한 값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한양여대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ESG경영 실천을 위해 대학 구성원이 함께 ‘ESG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또한 ‘한양여대 ESG 3H목표 및 6대 실천전략’을 수립하고 대학의 공공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한양여대는 ESG경영을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