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부터 고급까지 실습 중심의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최신 트렌드 반영한 생성형 AI 기반 교수법 연수 지속 운영 예정

‘Chat GPT 사용법 및 교육분야 효과적 활용 방안(초급/고급)’ 온라인 원격연수. (사진=전문대교협)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김영도) 역량개발연수원은 지난 19일 인공지능(AI) 기반 교육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AI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Chat GPT 사용법 및 교육분야 효과적 활용 방안(초급/고급)’ 온라인 원격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초급과 고급 과정으로 나뉘어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오전에 진행된 초급 과정에서는 회원가입 방법, 효과적인 질문 작성법, 정확한 답변을 얻기 위한 기본 원칙 등을 다루고, Chat GPT를 활용한 표 작성과 보고서 작성 실습이 이뤄졌다.

오후 고급 과정에서는 Chat GPT-4o 유료 버전의 최신 기능을 중심으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통한 보고서 작성, 파워포인트 자동 생성 등 실무 활용 범위를 넓히는 교육이 진행됐다.

김지은 역량개발연수원 팀장은 “앞으로도 생성형 AI를 포함한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활용 전략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AI 기반 교수학습법에 관심 있는 교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문대교협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AI 교육 활용 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교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