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등 대상 단위과제‧추진방향 공유
질의응답 통해 라이즈 참여 독려
“대학 구성원 적극적 참여 이끌어낼 것”

국립한밭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이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2025학년도 RISE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국립한밭대)
국립한밭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이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2025학년도 RISE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국립한밭대)

[한국대학신문 김영식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이하 라이즈) 사업단은 최근 ‘2025학년도 라이즈 설명회’를 열고 대학 구성원들의 라이즈 참여를 독려했다.

18일 국립한밭대에 따르면 국립한밭대는 △전략산업을 지원하는 전교적 추진체계 구축 △리딩그룹을 활용한 지산학연 혁신 △혁신기관과 함께하는 개방형 협력 등을 라이즈의 핵심 추진 전략으로 삼고, 이를 통해 대전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체계적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라이즈의 핵심 목표와 주요 추진 과제에 대한 대학 구성원들의 이해를 돕고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많은 대학 구성원들이 현장에 참석해 라이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세부적으로는 ‘라이즈 개요 및 추진방향’ 발표, 단위과제별 프로그램 소개 등이 진행됐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라이즈 참여에 대한 구체적인 문의와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제안이 활발히 오갔다.

국립한밭대 RISE 사업단 우승한 단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학 구성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공동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혁신적 사업 추진을 위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