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영성 기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인성)와 지난 1일, 초운관 2층 회의실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동원과기대 장인성 총장을 비롯해 오정희 혁신지원사업단장, 이동갑 기획처장 등이 참석했고 제주관광대는 김성규 총장, 신왕근 혁신지원사업단장, 박남규 기획처장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속 가능한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으며 제주관광대 지능형 콜드체인과와 동원과기대 냉동공조설비과의 MOU체결을 통해 교육콘텐츠 및 교육지원 시스템의 공동 활용과 성과 공유를 약속했다.
협약 이후 관광관 융합교육세미나실에서 ‘글로벌 K-교육·연구 런케이션 플랫폼 조성사업’ 특강을 열고 제주관광대의 RISE 사업을 알리는 기회도 가졌다.
제주관광대 김성규 총장은 “우수한 인프라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양 대학이 앞으로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체계 활성화를 통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남 양산에 위치한 동원과기대는 1991년 3월, 동원교육재단에서 설립한 사립 전문대학이다.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산학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김영성 기자
silbe@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