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법, 학습법 등 다양한 콘텐츠 소개하는 전시 부스 운영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학지사에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사)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주최 ‘2025년 제23회 하계 워크숍’에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을 넘는 교육, 연결되는 미래: 교육혁신과 CTL’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전국 4년제 대학 CTL(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 등 약 24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였다.
행사는 (사)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민혜리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서울대 김홍기 교수의 기조강연 ‘New Learning Ecosystem: 데이터, 연결성 그리고 플랫폼’, 동덕여대 장은정 교수의 강연 ‘변화하는 시대, CTL의 정체성과 역할’ 등 미래 고등교육 혁신 방향과 CTL의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학지사에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행사 기간 동안 교수법, 학습법, 상담학, 심리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대학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교수학습 콘텐츠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진행했다.
홍근정 학지사에듀 차장은 “대학교 CTL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현장에서 만난 여러 교수님들과 콘텐츠 운영위원회 구성을 제안하고 의견을 수렴했다”며 “대학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자료를 개발·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학지사에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 현장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교수학습 혁신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과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