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라! 학생창업 실전교육 탐가 학생드링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김윤미 기자] 동명대 RISE사업단(단장 이응주) 창업지원센터는 18일 교내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과 창업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2025년 학생 창업교육(1차): 도전하라! 학생창업 실전교육’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업 기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현장경력 10년 이상의 전임교원이 진행하는 집중교육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창업 과정에서 필수적인 이론과 실무 지식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김연화 교수의 ‘회사설립 및 스타트업 재무 분석’ 강의에서는 법인 설립 절차, 기초 재무 개념, 자금계획 수립 등 창업 준비 단계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다뤘다. 이어 구자휘 교수의 ‘BM 작성 및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강의에서는 비즈니스모델(BM) 작성법, 시장 분석 및 고객 타깃 설정, 스타트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실전 중심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강연자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과 실무 노하우가 더해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창업이라는 단어가 어렵게 느껴졌는데, 강의를 통해 흐름을 이해하고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응주 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학생 주도의 창업 문화가 교내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동명대 RISE사업단은 앞으로도 매달 심화 과정을 더한 창업교육을 이어가며, 학생들이 단계별로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