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 서울캠퍼스 대신홀에서 취임식 거행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상명대학교는 26일 오후 2시 서울캠퍼스 대신홀에서 제15대 김종희 총장 취임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상명학원 유근혜 이사장, 이준방 이사, 상명대 총동문회 이정현 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새 총장의 출범을 축하했다. 김 신임 총장은 27일부터 4년간 상명대 총장직을 수행한다.
김종희 총장은 취임사에서 “개교 60주년을 맞은 우리 대학교 최초의 동문 총장으로서 제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영광이다. 상명 2035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AI·데이터 기반 교육 시스템 구축, 지역산업 연계 산학협력 강화, 글로벌 혁신을 통한 국제 공동학위 확대 등을 추진하며, 60여년의 역사를 토대로 새로운 상명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총장은 지난 8월 상명학원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임됐다. 상명여자사범대학(현 상명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와 한양대 대학원 체육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2002년부터 2020년까지 상명대 스포츠건강관리전공 교수로 재직했다. 또한 행정대외부총장, 상명학원 재단이사 등을 역임하며 대학 발전에 기여했다.
현재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총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부회장, 올림픽레거시포럼 조직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며, 청소년 국제활동과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과 2024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정수정 기자
crystal@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