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학습 접근성 확대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사단법인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이하 COLiVE)는 ESG 교육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ESG마인드> 온라인 콘텐츠 자격과정을 개발·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승인 <ESG마인드> 자격과정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의 기본원칙과 핵심사항을 학습해 산업체와 지역사회, 개인의 ESG 실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ESG마인드> 온라인 콘텐츠 자격과정은 7개 주제로 디지털 전환과 급변하는 학습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의 오프라인 위주의 자격과정을 온라인 콘텐츠 기반으로 확장함으로써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ESG마인드> 교육과정 수료자는 지역사회와 산업현장에서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끄는 핵심인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LiVE 남성희 회장은 “이번에 개발한 <ESG마인드> 온라인 콘텐츠가 앞으로 미래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OLiVE 한광식 사무총장은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ESG 교육의 문턱을 낮추고, 누구나 ESG 실천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산학 연계를 강화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구축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