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9일부터 ‘2025년 기업탐방 & 직무특강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대학신문 심정은 기자] 연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19일부터 재학생의 전공 분야 직무탐색과 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2025년 기업탐방 & 직무특강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업탐방 & 직무특강 클래스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직접 기업을 방문해 직무를 탐구하고, 기업 임직원 특강을 통해 전공관련 직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실내건축과, 치기공과,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등 4개 학과 재학생들이 각 전공관련 기업 및 기관에 방문해 직무 현장과 현직자들이 실제 수행하는 직무의 내용을 견학한 후 직무특강에 참여한다.

현직자 직무특강은 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직무의 특성, 직무 맞춤 취업준비 방법 등 재학생에게 기업의 실제 요구사항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업 변화 및 트렌드를 미리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정재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기업탐방 및 직무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채용시장 동향 파악, 취업 전략 습득, 직무에 필요한 실무 수행 능력 강화 등 진로 선택과 취업 준비 과정의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직무 경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